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바지 수선 허리 뒤 고무줄 빼서 바꾸기

by 니를웤 2021. 3. 17.
반응형

탄성이 꽤 많은 원단의 허리 벨트 앞부분에 살짝 걸쳐서 뒤에 고무줄이 들어가 있는 디자인의 바지인데, 몸이 좀 변해서 허리가 맞지 않아 최대한 허리를 늘리기 위해 고무줄을 빼고 바꾸는 수선입니다.

 

허리 고무줄 빼기

 

허리 벨트에 있는 고무줄 빼기

 

허리 벨트의 고무줄 시작한 부분의 밑 라인에 고무줄을 빼고, 넣을 수 있을 정도의 창구멍을 만들기 위해 5cm가량 뜯었습니다.

허리 벨트 뒷부분과 앞부분의 일부 약 5cm까지 고무줄이 들어가 있는데, 최대한 늘리기로 했으니까 허리 전체를 폈을 때 딱 맞게 만들면 되겠네요. 옆에 고무줄을 고정하기 위해 눌러 박은 실밥까지 제거하고 고무줄을 꺼냈습니다.

 

고무줄 넣고 눌러 박기

 

고무줄 넣고 박기

 

고무줄을 비교해서 재어 볼 필요도 없이 허리 벨트대로 길이를 정하고, 박을 시접분까지 계산해서 고무줄을 잘랐습니다.

5cm 폭의 꽤 튼튼한 고무줄로 준비했어요.

 

적당히 큰 옷핀을 이용해도 되겠지만 이번엔 뒤집개를 이용했습니다.

뒤집개가 옷핀에 비해 길이가 있다 보니 손을 움직이는 횟수가 훨씬 적게 되네요. 성큼성큼 갑니다.

 

고무줄을 편편하게 정돈해서 먼저 있었던 동일한 위치로 옆 선보다 조금 앞쪽으로 고정시켜 박았습니다.

그리고 뜯어서 만들었던 창구멍은 원래 있었던 모양대로 휘갑치기로 박아 마무리를 했어요.

뒤 중심 세로로 선에 맞춰서 일자로 한 번 더 고무줄이 접히는 걸 조금이라도 방지할 수 있도록 눌러 박았습니다.

허리 아래부터 바지 부리까지 앞 중심선이 세로 방향 겉으로 박아져 핀턱 효과를 낸 선이 있는데, 무릎쯤에 뜯어진 분량이 좀 있어서 그것도 박아서 메꿔주었습니다.

 

고무줄 바꾸기 완성

 

뒤 고무줄 바지

 

허리 사이즈가 많이 커져서 착용감이 확 달라지겠어요.

요즘 같은 날씨에도 적절해 보이고, 어느 옷에나 받혀 입기 만만한 바지입니다.

고무줄을 바꿔 늘려서 수명을 늘리는 수선이었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