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시폰 원피스 프릴 소매 반팔로 허리 끈을 고무줄로 수선

by 니를웤 2021. 7. 19.
반응형

긴팔에 허리는 끈이 전체를 둘러서 앞 중심에 리본을 묶는 형식의 시폰 원피스입니다.  긴 팔의 프릴 소매를 반팔로 고치고, 허리끈을 제거하고 뒤 허리에만 고무줄로 바꾸는 수선 의뢰입니다.

 

a1

 

 

소매 길이 줄이기

소매는 원하는 길이에 시접을 더해서 자릅니다.

”원피스의-긴-소매를-자르고-끝을-접어-올려서-박는-사진”data-ke-mobilestyle=
소매 길이 줄이기

자르고 난 솔기 끝은 실밥이 쉽게 풀리기 때문에 끝만 살짝 박아서 고정시킵니다. 그리고 단을 두 번 접어 올려 다립니다.

1cm ~1.5cm 정도로 계산해서 두 배로 하면 되겠지요. 휘갑치기 처리를 하면 한 번만 박으면 됩니다.

 

허리 수선하기

허리는 일단 끈을 빼고, 끈을 감싼 몸판 벨트 분을 앞쪽 분량만 뜯어 냅니다. 고무줄은 뒤에만 넣을 거기 때문에 옆선에서 시작할 거예요.

”허리끈을-빼고-앞쪽-장식을-뜯어내서-옆에서-뒤에-고무줄을-넣고-끝을-박는-사진”data-ke-mobilestyle=
허리 수선

안쪽으로 접어 들어갈 시접은 필요하니까 1cm 정도는 남겨야겠죠. 고무줄을 끼웁니다. 벨트 폭보다 조금 얇은 고무줄을 선택했어요. 고무줄의 길이는 전체 허리의 반 분량보다는 당연히 짧아야 하고, 주름이 잡혀야 하니 뒤 허리의 한 30% 정도 짧으면 적당할 것 같네요.

 

완성 길이에 옆에서 고정할 분량을 합쳐서 고무줄을 자르고 끼웁니다. 한쪽 끝에 옷핀을 꽂아서 넣었어요. 한쪽 옆을 일단 먼저 고정합니다.

몸판에 남은 분량을 접어 넣어 고무줄을 감싼 채로 눌러 박았습니다. 그리고 반대편도 끝을 맞추어 같은 방법으로 눌러 박아 주었어요.

 

원피스 수선

소매 길이를 줄이고, 허리 중심에 있던 장식이 없어지니까 원피스가 훨씬 더 가벼워진 기분입니다.

”수선을-마친-원피스-사진”data-ke-mobilestyle=
시폰 원피스

앞 중심에 있는 프릴도 없애고 싶은 마음은 있었는데, 시간이 만만찮게 걸릴 것 같아 그것은 포기했네요.

 

a2

반응형

댓글